인사말

신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의 방문을 환영합니다. 산학협력단장 이윤수
신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찾아주신 여러분, 반갑습니다.

산업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창의력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산업발전에 필요로 한 새로운 지식·기술을 개발보급 확산하여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2004년 3월 대학내 산학협력단을 설립하였습니다.

선진국에서의 대학과 기업 간 협력관계는 "산학협동"의 차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서로 한몸이 되는 "산학일체"의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고 합니다. 이에따라 산학협동은 더 이상 기업의 자선(慈善)이 아니라 기업체와 대학이 공존공생하며 이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거두는 "윈-윈 전략"(WIN-WIN)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

이에 대학의 내실화를 위한 자체노력 및 그간 우리 대학이 지역사회에 기여한 정도를 되돌아보는 시기가 되었다고 생각하며, 이를 토대로 보다 더 긴밀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신안산대학교가 되고자 산업체 및 기관의 수요를 충족실킬 수 있는 산학협동 핵심주체로서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.

이에 산학협력단에서는 보다 더 체계적인 산학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그 결과를 내실 있게 관리하고 축적하여 "산업체, 대학, 연구소, 정부, 지자체"간의 연계와 협력이 절실하며 이를 체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전담조직으로서 협력단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신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사업에 많이 참여하여 주시고 성공적인 운영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.